[정보] IKSFA 레벨2 케틀벨 스포츠 세미나 참가 후기 #기르보이스포츠

Pioneer 한얼
  
저자 글 목록 (링크)
경력 / 프로필 (링크)
개인 블로그 (링크)
개인 유튜브 (링크)
문의 010-2966-8155

"정교한 테크닉, 명료한 티칭법, 참된 운동철학"


안녕하세요. 운동법 전문가 한얼입니다. 드디어 어제를 기점으로 IKSFA 레벨2, SFG 레벨2 케틀벨 자격 두 개를 함께 보유한 케틀벨 강사가 됐습니다. ^^ 아마도 국내에서는 유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두 자격은 세계적으로 케틀벨 스포츠 및 피트니스를 각각 아우르고 있습니다. 두 단체는 서로 지향하는 바가 다릅니다. SFG는 하드스타일(피트니스 방식), IKSFA는 케틀벨 리프팅(전통 스포츠 방식)을 합니다. 

두 방식은 움직임 패턴에 있어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각각 추구하는 바가 다릅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케틀벨 리프팅. 일명 기르보이 스포츠는 효과보다는 효율을 추구합니다. 반면 피트니스 방식인 하드스타일은 효율보다는 효과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케틀벨 그 자체에 집중하려면 기르보이 스포츠를 추천하고, 케틀벨로 신체를 강화하는 목표를 갖고 계시다면 하드스타일을 추천합니다. 물론 기르보이 스포츠를 해도 충분히 강해질 수 있고, 하드스타일을 해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상대적 관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기르보이 스포츠는 전통 방식 그대로 따르며 하고 있고, 하드스타일은 제 나름대로 효율적인 패턴으로 재해석해서 즐기고 있습니다. (참고로 세계적으로는 기르보이 스포츠가 더 인기가 많고 대중적입니다. 국내는 하드스타일이 대세^^;)

아래부터는 본격 세미나 리뷰

iksfa kettlebell 케틀벨 스포츠 세미나 4
시연 중이신 세르게이 선생님. 훌륭한 시연이 스포츠 지도자의 첫 걸음임을 몸소 보여주셨습니다. 저도 더욱 테크닉을 갈고 닦아서 완벽한 시연을 선보일 수 있어야 할텐데요.
iksfa kettlebell 케틀벨 스포츠 세미나 1
저의 랙포지션을 유심히 지켜보시는 세르게이 선생님. 시연 -> 동작 설명 -> 연습 순으로 테크닉 세미나가 진행됐습니다. 레벨 1 때와는 다르게 티칭을 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더 깊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iksfa kettlebell 케틀벨 스포츠 세미나 2
이번 세미나에서는 운동 프로그램 설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강의만 거의 10시간은 들었습니다. 러시아는 스포츠 역학/생리학/해부학 등이 매우 정교하게 발달한 나라입니다. 아주 세부적인 프로그램 설계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지금 제가 하고 있는 기르보이 케틀벨 스포츠 워크샵을 추후에는 하루 더 진행해서 이 프로그램 설계에 대한 내용도 다룰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일요일에 운동법 워크샵을 엽니다. 많은 참석 바랍니다!
iksfa kettlebell 케틀벨 스포츠 세미나 3
수료증을 받고 세르게이 그리고 IKSFA KOREA 대표이신 심동민 선생님과 사진을 찍었습니다. 케틀벨을 시작한지 7년만에 결국 여기까지 오게 됐네요. 앞으로 목표는 케틀벨 리프팅 스포츠 (기르보이 스포츠) MS 랭크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솔직히 몇년이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즐기다보면 가능하겠지요^^




소마앤바디 & 하우스오브스트렝스 News

2. 소마앤바디 대표운동센터, 하우스오브스트렝스 오픈
3. 주르카네 아시안컵 페르시안밀 동메달 획득(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