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운카이 세미나 참가후기

  Master 주현
  Ancient Exercise Specialist
  
  저자의 최신글 목록열기(현재창)
  프로필 보기 바로가기(새창)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새창)
  교육문의 010-9634-9002

세상에는 좋은 운동법이 충분히 많이 존재하지만 각자 자신의 '목적'에 적합한 운동법을 선택해야 비로소 효과를 발휘합니다.  때문에 우리는 무작정 운동법을 따라하기전에 최초에 그 운동법을 만들어낸 과거의 사람들은 과연 어떠한 '의도'로 이 운동을 했는가를 살펴야합니다. 현재 저는 고대전사의 비전, 힘의 근원을 찾아서 탐구,여행,수련하고 있습니다.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

기술을 배워도 신체가 되지 않으면 효과가 없고,
신체를 연공해도 대인에 통용 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원리를 습득한다는 것은 신체의 움직임 자체가 “기술”이 되도록 훈련 하는것 이다.

아운카이라는 무술에 처음 관심을 가지게 된 영상.
세미나를 통해 신체의 바른 구조적 정렬과 이완된 몸을 바탕으로 기능적이고 효율적인 신체활용법을 배울 수 있다는 후기를 듣고 저도 참석을 결심했습니다.


2013년 아운카이 한국 세미나 영상.
무술 세미나 이지만 상대를 일격에 쓰러뜨리는 기술이나 제압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세미나가 아닙니다.
신체를 만들고 신체를 사용하는 원리 자체에 대해 교육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대신 그 원리가 만들어내는 것을 눈으로 보여주기위해 타격이나 넘어뜨리기 등을 자주 보여줍니다.
저는 무술에 대해 깊이있게 아는 편은 아닙니다만 어린시절부터 태권도 및 기타 여러가지 운동을 해온사람으로서  눈 앞에서본 아운카이 창시자 아쿠자와 미노루 선생님의 이완된 신체의 힘은 가히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동안 강해지기위해 열심히 길러왔던 힘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전혀 안하는 체구가가 작은 이 일본인 아저씨에게 전혀 통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제가 관심있게 공부하는 소마틱스 학문 분야와 사용하는 언어와 활용분야와 목적이 다를 뿐 어느정도 겹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되며 세미나 이후엔 제 스스로의 수련에도 도움을 많이 받고있습니다.
특히 코어 운동 및 코어 인지에 대한 부분에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코어를 긴장시키는 것과 코어 활성화는 다르다’라는 전제를 처음으로 생각하게 된 계기입니다.

‘코어의 기능을 하는 몸통중심주변부를 긴장시켜서 하는 운동이 코어운동이다 ‘ 라는 잘못 각인되었던 제 사고의 틀이 처음으로 깨지게된 계기이기도 하구요.

아운카이 세미나에서 알려주는 신체단련법은 혼자 맨몸으로 or 파트너와 함께 하는 식인데요.
감히 동양 고류무술방식의  코어운동, 코어 활성화 방법 , 고대의 맨몸 펑셔널 트레이닝 이라고 표현해봅니다.
중국,일본,인도 및 세계각지에서 수 많은 무술과 맨몸 수련법에서 행해지는 형태(구조)는 각자 다르지만 기능을 만들어내는 그 ‘원리’는 같다고 생각합니다.
 단, 코어 운동과 코어 활성화 전에 선행되야할 코어에 대한 ‘인지’는 자신스스로의 몫입니다.
모든 참가자가 다 되는 건 아니더군요.

저도 세미나 당일과 그후에 몇 달간 한참을 헤맸습니다.

‘아하!’ 하는 순간이 오지만 그것은 입구를 발견했을 뿐  미로의 시작일 뿐입니다.
아직도 시행착오를 격고 있습니다.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