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노파 팔괘장 체험기 [동인천 체인지랩]

  Master 주현
  Ancient Exercise Specialist
  
  저자의 최신글 목록열기(현재창)
  프로필 보기 바로가기(새창)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새창)
  교육문의 010-9634-9002

세상에는 좋은 운동법이 충분히 많이 존재하지만 각자 자신의 '목적'에 적합한 운동법을 선택해야 비로소 효과를 발휘합니다.  때문에 우리는 무작정 운동법을 따라하기전에 최초에 그 운동법을 만들어낸 과거의 사람들은 과연 어떠한 '의도'로 이 운동을 했는가를 살펴야합니다. 현재 저는 고대전사의 비전, 힘의 근원을 찾아서 탐구,여행,수련하고 있습니다.
↓워크샵 광고↓ ↑워크샵 광고↑

지난 주말 GNK 코어 세미나에 2부 순서로 무려 인천 노파 팔괘장의 노세준 관장님이 진행하시는 팔괘장 세미나를 한다고 해서 큰 기대를 하고 갔었죠.
잠깐 체험해본 비틀기를 활용한 몸풀기나 단환장 등은 아주 생소한 동작들 이었지만 노세준 관장님께서 이론적인 설명은 너무 명료하게 잘 해주셔서 각 동작마다 의도와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실제 내 저질 몸으로는 바로바로 안되는게 문제지만.
개인적으로는 너무 유익한 세미나였고 팔괘장이라는 중국무술도 실제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급기야 범석이형 덕분에 실제 팔괘장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직접 동인천에 위치한 노세준 관장님이 운영하시는 체인지랩 방문했습니다.
노세준 관장님은 팔괘장 외에도 크라브마가 수업, 카이로프락틱 자세체형교정도 하십니다.

몸풀기 부터 시작된 팔괘장 수업은 중국무술 용어가 아직 익숙하지않아서 기본 몸풀기나 기본공 자세의 이름들이 기억이 잘 안나지만 하나부터 열까지 하체부실인 저에게 필요한 운동이더군요.
팔괘장은 상상이상으로 유연성이 많이 필요합니다.
낮은 자세와 비트는 동작들 하나하나 너무 힘들어서 비명도 몇 번 지르고 머리속에는 아무생각도 안나게되고 마지막에 관장님이 운동을 끝내주심에 그저 감사할 따름.
아직 팔괘장 기술을 배운 것도 아니고 팔괘장을 할 수 있을만한 몸을 만드는 과정일 뿐인데 솔직히 이정도로 힘들 줄은 몰랐습니다.

어제는 ‘정말 힘들다. 난 참 약하구나.’ 생각하며 밤늦게 집에 들어와서 새벽2시즈음에 잤는데
아침에 엄청 일찍 저절로 눈이 떠지고 오늘 아주 좋은 컨디션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어제 배운 기본공 중에 기억나는대로 해봤는데 어제 처음 했을때보다 좀 더 수월한 느낌이 드네요.
어제는 죽을 만큼 힘들고 다리에 힘이 풀렸는데 오늘은 뭔가 신기하네요.

거리가 좀 멀긴하지만 앞으로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가서 정식으로 수업을 받고싶어졌습니다.





소마앤바디 & 하우스오브스트렝스 News

2. 소마앤바디 대표운동센터, 하우스오브스트렝스 오픈
3. 주르카네 아시안컵 페르시안밀 동메달 획득(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