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스벨 번역] 4. 메이스벨 사용지침서

Pathfinder 정헌

저자의 최신글 목록열기(현재창)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새창)

 

꿈을 이루는 유일한 방법은 용감해지는 것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

메이스벨 사용지침서

이 사용지침은 고대운동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는 또한 필자의 운동여정의 기록이기도 하다.

처음에 메이스벨을 어떻게 시작하게 됐냐고? 그 전에 필자는 케틀벨을 몇 년간 해왔으며, 이 탄도성 운동을 좋아했다. 이후 메이스벨까지 관심을 갖게 된 건 자연스러운 진행이었다. 유튜브에 메이스벨 스윙방법’ ‘가다 스윙방법등을 검색해봤지만, 기본적인 몇 가지 동영상뿐이었다. 이에 자신감이 생겨서, 개인적인 경험담을 공유하기로 결심했고 여기까지 오게 됐다.

이 지침서는 다루기 힘들고, 양 끝의 균형이 맞지 않고, 긴 장대로 되어있고, 심지어 투박하기까지 한 이 고대운동도구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메이스벨은 장대가 길수록, 끝부분이 무거울수록 저항이 증가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안전수칙

개인 안전의 측면에서, 다시 한 번 메이스벨 스윙하는 법을 강조한다. 메이스벨을 스윙하는 순간에 팔꿈치를 높이 들고 목 뒤에 손이 위치할 정도로 많이 내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팔꿈치에 강한 부하가 생겨 다치게 될 것이다.

 

이 자세는 너무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다시 정리하자면, 삼두근(팔뚝뒤)은 완전히 신전돼야 하고 이두는 긴장을 풀어야 한다. 한번 따라 해보라. 한쪽 팔을 들어 올리고 팔을 구부려 목 뒤에 놓는다. 반대쪽 손을 이용해 구부린 팔 이두에 긴장이 들어가 있는 지 확인해본다. 팔이 최대한 내려가 있고 이두가 릴렉스된 상태가 메이스벨 스윙의 정확한 손 위치이다. 

처음 메이스벨 훈련을 시작했을 때 난 이것에 대해 이해하지 못한 상태였다. 결과적으로 자꾸 통증을 느꼈고, 자해를 한 셈이 되었다. 아래 영상을 잘 보면 자세가 점점 나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위의 안전수칙을 이해하고 나서 더 이상 다치지 않았고, 메이스벨 스윙은 가장 좋아하는 운동이 되었다.

video 1. 360도 스윙 하는 법 


video 2. 10 to 2 스윙 하는 법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

video 3. 메이스벨과 빗자루 – 움직임 이해하기


video 4. taming the beast 메이스벨 길들이기


video 5. 12kg 메이스벨로 1100회 스윙


 

video 6. elbow and club


 

video 7. 밤부가다(대나무)와 스틸메이스(쇠로된)


video 8. 메이스벨스윙 조합


 

인디언클럽아카데미(ICA)의 수장 폴 타라스 월코윈스키의 칼럼 번역글입니다. 국내에 관련 용어가 통용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뜻이 헷갈리다면 가급적 원문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저자의 허락을 맡고 소마앤바디 운영진으로서 공식적으로 올리는 글입니다.
원문: Gada Mace Tutorials
http://www.indianclubs.com.au/gada-mace/gada-mace-tutorials/

For more information
폴 타라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taraswolkowinski
폴 타라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ndianclubs1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

Was this article helpful?

Related Articles